Random Selection Program

One of the biggest difficulty I face during classes is that I'm not good at memorizing students names. I tend to ask questions to students whose name is familiar or I know. In order to avoid embarrassment and unfairness in student selection, I frequently use these programs.
* 이름을 클릭하시면 프로그램이 다운로드 됩니다.

1. 사다리 프로그램
맨 처음에 사용했던 프로그램으로, 자동으로 사다리를 그려주고 시작을 누르면 되는 단순한 프로그램. 하지만 9개까지 밖에 안된다는 단점이 있음.











2. 모둠용 쥐돌이 레이스
오늘은 4일이니 4번 14번 24번 하던 시절에도, 10개중에 하나가 무작위 번호를 추출할 수 있었기에 자주쓴 프로그램. 거기에 쥐돌이들이 레이스를 펼치기에 유치하지만 잘먹히는 프로그램이기도 함.










3. 이름 뽑기
말 그래도 이름만 단순하게 빨리 뽑고 싶을 때 쓰면 되는 프로그램. 이름을 업데이트하는 방법은 폴더 안의 텍스트 파일을 바꾸면 됨.










4. 대포로 이름뽑기
반 학생수가 50명이 되어도 쓸 수 있고, 단순하게 번호만 뽑아주면서도, 이번에 뽑힌 학생이 2번 발표하는 중입니다 표시까지 해주는 프로그램.











5. 회전추첨판
40명까지만 쓸 수 있지만, 배경음악도 있으면서 스릴있게 학생 추첨을 할 수 있음. 선에 걸려서 판정이 애매할 때는 확대버튼으로 판정할 수 있는 센스.
여러개의 돌림판을 만들어서 한번에 쓸 수 있는 것도 장점.
판에 나오는 내용은 폴더 안의 텍스트 파일을 수정하면 됨.











6. 퀴즈쇼 용 버저프로그램
원래는 퀴즈 버저와 함께 쓰게 개발된 프로그램인데, 컴퓨터에서 플래쉬프로그램으로 사용 가능. 1,2,3,4 각 숫자키가 버저가 되고 먼저 누르는 번호가 보임. 특징적인 것은 엔터키를 누르면 자동실행이 있는데... 컴퓨터가 준비--- 누르세요라고 시그널을 준다. 선생님이 시작하지 않아도 큐사인을 준다는 장점이 있다.




1 comment: